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시아의 스핑크스

by 미아129183010 2021. 11. 17.
남아시아와 동남아의 스핑크스
 
남아시아와 동남아의 전통, 신화, 예술에 스핑크스의 신화가 등장했습니다. 인도의 프루아미입니다엘가(산스크리트어 '인간 짐승'), 프루사미루간(타밀 '인간 짐승'), 나라빌라(산스크리트어 '인간 고양이'), 스리랑카 마누트(산스크리트어 '인간 사자')다.태국에선 엔라이온 신이나 노라나이어다. 하지만 '나이 양심하'와 마찬가지로 그는 사자의 머리와 사람의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시아의 스핑크스는 이집트, 메소포와 다릅니다. 미아, 그리스 등 문명의 불연속성으로 전통을 잃은 스핑크스와 대조적입니다. '아시아 스핑크스'에 관한 전통은 지금도 건재합니다. 남아시아 차대륙 최초의 '스핑크스'의 예술 묘사는 그리스 예술과 작품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았습니. 불교예술이 헬레니즘의 영향을 받던 시기부터다. 많은 스핑크스가 기원전 1세기 바흐트탑 입구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남인도에서 '스핑크스'다.'Puruamr'ga(산스크리트어) 또는 'Purushami'로 불립니다.rugam(타밀)'이라는 뜻으로 '인간 짐승'을 뜻합니다. 고대 세계의 스핑크스처럼 절집과 궁궐의 조각예술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신도가 절에 들어갈 때는 죄악을 씻기 위해 악을 피합니다. 그래서 고플란이나 사원문이나 성전성전 입구 근처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치단바람시를 지켜주세요리습 보나타라자 사원 입구에 있는 수컷 인도 스핑크스입니다.
프루암가 남쪽에 있습니다.인도 샤와 사원의 일상과 연례 의식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낮의 중요한 신성한 순간에 말입니다. 1~6회 사이 진행된 쇼다샤·유파카라(혹은 16회 명예)식에는 등 축제의 등불 하나가 장식돼 있습니다. 몇몇 사찰에서도 프로아말가는 바라모타 법회나 축제 기간 신의 화신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