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문명은 존재하면서 다양한 왕관을 사용했습니다. 권위를 과시하는 용도 있고 종교의식을 거행하는 용도 있습니다. 각각의 왕관은 각각 다른 파라오나 신이 쓰며 각각의 왕관은 나름대로의 의미와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관자에는 아르테프, 데쉬렛, 헤제트, 헤프레시, 푸셴트, 하임이 포함됩니다.
오시리스의 왕관 아테프는 이집트 상단의 하얀 왕관과 검은 백조, 타조 깃털의 조합입니다. 또 프론트엔드에는 골든디스크가 늘 있어요. 타조 깃털은 마테를 대표하는 깃털과 마찬가지로 진리, 정의, 도덕과 균형을 상징합니다.부시리스에 있는 오리스의 사이비 종교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모자는 보통 수양 한 쌍이나 뿔에 작은 고리로 착용합니다.
이집트의 왕관은 제5왕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집트인들의 신념에 따르면 이 왕관은 오시리스가 출산의 신이자 내세의 통치자이며 죽음과 재생의 순환의 대표주자인 것을 상징합니다. 하지만 나중에는 사후에 오시리스의 한 형태가 될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다른 파라오들이 착용했습니다. 그들의 무덤에서 파라오들은 왕관을 쓰고 자신을 오시리스로 묘사합니다. 이집트에서 오시리스는 죽은 자의 판사가 되었기 때문에 일반 시민이라도 오시리스의 왕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왕관은 종교의식 때도 사용되었습니다.
이집트 왕관 - 데슈레트
이집트로 가는 왕관은 deshret이라고도 불리며 붉은 그릇 모양의 왕관과 돌출된 화환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아래의 이집트 통치자와 파라오와 관련이 있습니다. 'deshret'은 나일강 연안의 가뭄지대 이름이기도 합니다.
크라운의 붉은색은 캠트의 비옥한 '검은 땅'을 둘러싼 '붉은 땅'을 상징합니다. 봉황관의 끝은 꿀벌의 콧구멍이나 가시의 상징입니다.[도움이 필요해] 왕관은 풀, 짚, 아마, 팜잎, 갈대 등 식물섬유를 바구니처럼 엮어 놓습니다.그리고요. 이것은 왜 진짜 모래언덕을 찾지 못하고 왕으로부터 물려받았는지 설명할 수 있습니다.
데슈레이트는 기원전 3500년경 이미 1세기 말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왕조 초기에는 세스신과 함께 왕관을 썼다고 생각했고, 기원전 3000년경에야 제1왕조는 이집트에 대한 통치를 상징했습니다.
이집트 신화에서 게브르는 이집트 지배를 상징하기 위해 호루스 신에게 먼저 셸레트를 씌웠습니다. 이어 왕관이 파라오에게 전해지자 파라오들은 자신을 '호루스(Horus)의 계승자'로 여겼습니다. 니스(Neith)가 그려져 있어요위에는 보통 이집트로 가는 왕관을 씁니다. 최초의 니스 왕관 묘사는 기원전 2499년에 지어진 아부골라브 우세카프 신전에서 처음 발견됐습니다.